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17.09.19).

by 김길우(혁) 2020. 9. 19.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한승재(경희 13)

------------------------------------------------------------------------------------

2017년 9월 19일 화요일


며칠간 계속 아침저녁으로 춥고 낮엔 더운 일교차 큰 날씨였는데, 유독 구름이 껴 흐리면서 간간히 비도 내리는 오늘도 제인병원에서 김길우 선배님의 스터디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조위승기탕과 청상견통탕에 대해 공부했는데요, 처방의 이름에서 뜻을 알 수 있다는 것과 치료하고자 하는 부위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된다는 점을 비롯하여 한의학에서 ‘기호’라는 것에 익숙해져야 함을 오늘도 깨달았습니다.


스터디를 마치고 김길우 선배님의 아드님과 함께 중국요리 겸 양꼬치 음식점에 가서 뒤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저희 대부분이 길우 선배님의 아드님을 처음 뵈었는데 유창한 어휘력과 말솜씨로 건배사를 하시는 것을 보면서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저희보다 더 오랜 시간 길우 선배님께 가르침을 받아오셨을 아드님을 보면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 이 맛난 음식과 술은 열심히 공부하고 봉사하라며, 박용훈님이 사주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