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봉사소식(18.11.10).

by 김길우(혁) 2019. 11. 10.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염승민(경희 14)
------------------------------------------------------------------------------------
2018년 11월 10일 토요일, 올해의 서른여덟번째 봉사입니다.

○ 참여인원
14학번 : 이윤지 정수민 염승민 엄기원 김성아
15학번 : 이경화 윤명현 이지수 이은지 이훈구 박주영 이진주

○ 보륜정사에 10분 평화의집에 15분 상계주민센터에 8분 방문해주셨습니다. (누적1582분)



오늘은 11월의 두번째 봉사날이였습니다~! 뉴스에서는 미세먼지가 심하다고했는데 실제로는 잘 모르겠어서 오늘도 날씨가 참 좋다고 생각했습니다ㅎㅎ

저번 주에 김장을 하셔서 못 나오셨던 어머님들과 스님을 이번주에는 뵙게 되었습니다. 스님께서는 무려 200포기 김장을 하셨다고 합니다!! 저번 주에 힘을 너무 많이 써서 어깨가 뻐근하시다 하여 수민이가 침도 놔드렸습니다. 김장 얘기를 들으니 이제 정말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스님께서 저번 주에 이어 ‘주다’ 에 대해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생각해보면 저희는 항상 누군가에게 ‘~해 주세요’ 말을 많이 쓰고 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먼저 주기보다 나에게 달라고 요구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지요. 누군가에게 당연스럽게 요구하기 전에 먼저 베풀수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서로가 주는 것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나눔의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매주 듣는 스님의 말씀은 인생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일깨우고 살면서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십니다. 이런 거름을 주신 덕분에 저희가 그 안에서 한걸음씩 성장해 나갈수 있는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한 세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