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외국인 이주 노동자 무료 진료

이번 주 외국인 이주 노동자 무료진료에서 101차 9745분을 진료했습니다(11.02.13).

by 김길우(혁) 2019. 2. 13.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 R2 허수정(☎ 02.3408 - 2132)
--------------------------------------------------------------------------------------

(네이버 블로그 '미나옹'에서 따온 세계화 삽화입니다)

요즘은 거리를 걷다보면 어디서나 외국인들을 쉽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물론 관광, 비지니스 등으로 한국을 찾는 사람들도 많지만, 생계를 위해 한국에서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열심히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도 많습니다. 

한 번은 무거운 짐을 들고 지하철을 타는데, 누군가가 친절하게 들어다 주겠다고 합니다. 알고 보니 우리 제인한방병원에서 외국인 무료진료를 받으시고 계시던 베트남 환자분이셨습니다. 병원이 아닌 밖에서 만나니 많이 반가웠고, 무거운 짐을 같이 들어주시는 고맙고 따뜻한 마음에 감동받았습니다. 병원에서 일을 하다보면 당연히 환자들에게는 우리 의료진이 항상 도움을 주는 사람들이라고 거만한 착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대 사회가 아무리 각박해졌다하지만, 같은 민족이 아닌 세계 어떤 나라 사람과도 서로 도움을 나누며 살고 있는 세계화 사회를 실감하게 됩니다. 

(글: 허 수 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