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 방송해서 남주자!/SBS(박준형의 시사갈갈)

SBS 김길우의 천기누설 건강독설; 안철수 원장편(11.12.11 방송분).

by 김길우(혁) 2020. 12. 11.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11.12.11 천기누설 건강독설 방송분)


독설 한의사. 김길우입니다.

◈안철수원장의 체질은 어떤체질이라고 보십니까?

-체질적으로 태음인들이 살이 잘 찝니다. 그리고 정적으로 움직임이 적고 비밀도 많은 편인 것을 보면 태음인 중에서도 소음인 성향이 있는 한태음인으로 보입니다.

-태음인 중에서도 소양인쪽에 가까운 사람을 열태음인, 소음인쪽에 가까운 사람을 한태음인으로 보지요.

한태음인으로 보이는 안철수 원장.

안철수

1962년 부산출생
혈액형 AB형
몸무게 불명
신장 불명
취미 독서 영화감상

◈태음인과 간질환.

2002년 6월4일 신문기사에 ‘미국 유학시절 무리한 학업과 일의 병행으로 얻은 간질환으로 재택근무를 했다’고 나와 있는데요.

-태음인이 보통 간대폐소하여 간이 크고 폐가 작다고 이야기 합니다. 에너지가 많고 잘 지치치 않는 체질인 반면에 꾸준히 밀고 나가다가도 무리를 하면 언젠가 간이 튼튼하더라도 어느 순간 간에 병증이 나타날 수 있지요.

◈태음인의 식성

좋아하는 음식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빵, 우동등 아무것이나 잘 드신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잘 먹는 것이 또한 태음인의 특성입니다.

예전 안철수연구소 광고 사진. 강렬하네요.

◈1500억원의 통큰 기부.

-태음인은 땅과 같은 체질입니다. 땅의 크기가 다른데 어떤 사람은 10평이고 어떤 사람은 대륙만한 크기일 수 있지요. 보통 태음인에게 음흉하다고 하는데 오랬동안 생각한 것이 안보이고 행위만 보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지요. 아마 예전부터 기부를 생각해왔을 겁니다.

◈안철수 원장에게의 건강조언.

-태음인은 점점 살이 찌는게 자연스럽긴 하지만 너무 찌면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먹는 것을 약간 절제하고 칼칼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약간씩 하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 (02,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