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방송해서 남주자!/SBS(박준형의 시사갈갈)

SBS 김길우의 천기누설 건강독설; 박근혜 전대표편(11.12.05 방송분)

김길우(혁) 2020. 12. 5. 06:27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2011.12.05 천기누설 건강독설 방송분)


두 번째로 다룰 분은 서열2위 수첩공주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입니다.

박근혜

출생: 1952년 대구
키: 162cm
체중: 비밀
혈액형: B형
종교: 무교
주량: 소주4잔
애창곡: 솔리드 천생연분, 거북이의 빙고
존경하는 인물: 부모님, 엘리자베스 1세 영국여왕
좋아하는 식품: 두릅나물

소음인으로 보이는 박근혜 전 대표.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의 체질

-소음인이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이쁩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 외모가 좋고 잘 참고 마음씨가 착한 소음인적 특성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소음인이 좋기만 한 건 아닙니다. ‘각골난망’하여 예전 일 모두를 정확히 기억하여 절대 잊어버리지 않지요.

-소음인의 특성은 정확하고 자신의 법칙과 기준이 명확하다는 겁니다. 따라서 애정을 가지면 주관이 뚜렷하고 똑 부러지지만 적대적인 관계에서는 피곤한 스타일이 되지요.

-따라서 소음인은 소음인의 규칙성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에 따라 ‘경우’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나뉘지요.

◈체질에 좋은 운동

-명상과 단전호흡은 사람 모두에게 좋습니다. 머리가 체중에서 차지하는 부분은 적지만 사용하는 에너지는 아주 많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는 또 국정을 항상 생각하시고 머리가 끊임없이 움직이실 테니 머리를 좀 쉬는 명상과 단전호흡이 아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요즘 이 양반은 누가 적인지 아닌지 고민할 겁니다. 우선 링에 올라와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니까요.

요즘 화제가 되는 페이스북 수첩공주 계정.

◈수첩공주라는 별명

-이건 조심해야 합니다. 가뜩이나 잊지 않는데 수첩에도 적는 것을 보아서 언제 어디서 이게 튀어나올지 모릅니다. 따라서 여기 적히신 분들은 조심해야 하실 겁니다.

◈박근혜 전 대표에게의 건강조언

-술을 한잔씩 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너무 완벽하면 사람이 가까이 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이해와 포용력을 기르셔야 좋습니다.

-밥을 즐겁게 천천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꼭 씹어드세요~^^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 (02,3408-2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