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 방송해서 남주자!/KBS(세상의 모든 지식)

KBS 세상의 모든 지식; 정력(14.07.22 방송분).

by 김길우(혁) 2020. 7. 22.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14.07.22 세상의 모든 지식 방송분입니다)



1. 지난 주에는.. 여성 청취자들의 귀가 솔깃할..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 해봤는데요.. 오늘은요... 많은 분들이.. 특히.. 남성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정력에 대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장님 책을 보니까.. 사람은 3력으로~ 산다.. 그런 내용이 있던데.. 3력이 무엇인지부터 좀 알려주시죠.

 

☯ 예전에 스승께서 하셨던 말씀이신데요, 우선, 30세까지, 즉 초년에는 체력으로 산다고 하셨는데, 체력이란 부모가 물려준 것이므로, 자기 힘만으로 사는 것 같지만 사실 알고 보면 부모가 물려준 유전적 형질이나 경제적 능력, 부모가 받쳐 주는 환경으로 사는 것이지요. 중년에는 정력으로 산다고 하셨는데, 보통 ‘정력’이라고 하면 남성들이 잠자리에서 발휘하는 성적인 능력이라고만 아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만, 정력이란 관계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힘을 가리킵니다. ‘힘이 되는 친구’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좋은 관계는 좋은 기운을 만들고 나쁜 관계는 나쁜 기운을 만드는 법이라, 실제로 좋은 사람이 찾아오면 아무리 바쁜 중에도 “응! 왔어?” 하고 눈이 번쩍 뜨이며 화색이 돌지만, 만나기 싫은 사람이 찾아오면 딱히 할 일이 없었더라도 “어…… 왠일이야?” 하며 힘이 죽 빠집니다. 이 힘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어서 주변이 나쁜 관계로 가득차면 나쁜 기운이 나를 차츰차츰 갉아먹게 되고, 좋은 관계가 가득하면 나는 점점 더 정력적인 삶을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말년에는 기력으로 산다고 합니다. 기력은 자식이나 후배들이 밀어 주는 힘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집에서 봉양을 잘 받는 노인들은 몸에 기운이 넘치지만 아직도 자식 뒷바라지가 끝나지 않은 노인들은 몸에 힘이 하나도 없어 축축 늘어지지 않습니까? 넥타이 색깔이 너무 야하다면서도 괜히 매고 나가서 “아이구, 우리 며느리가 이런 걸 사 와서 말이야, 아주 남세스럽구만” 하고 온 동네를 도는 아버지의 모습을 본 적이 없으신지요? 복덕방 할아버지든 그룹 회장이든 말년의 힘은 자식들의 마음 씀에 달려 있습니다.

 

2. 오늘 나누고자 하는 이야기가 정력인데요.. 정력에 남자 분들이 관심이 많은 이유.. 뭘까요?

 

☯ 일단은 남성이라는 성이 여성들에게 ‘성선택’이 그렇게 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남성이 이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 한 것을 보면 생물학적인 이유가 남성에게 각인되었던 것 같습니다. 둘째로 이런 종류의 영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영화라는 것이 그렇지 않습니까? 영화에서 수퍼맨이 날아다니면서 지구를 구한다고 우리가 날아다니면서 지구를 구하는 것이 아니듯이, 성이 상품화 되면서 포르노가 범람하고 단순한 남성들이 이런 영향을 훨씬 더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철학의 부재가 원인인입니다. 성은 부부 혹은 연인간의 지극히 사적인 문화입니다. 그런데 이런 이해 없이, 과장이 심한 남성들의 수군거림이 기준과 평균이 되면서 더더욱 은밀한 관심을 유발시키는 것입니다.


 

3. 일반적으로 정력이 가장 왕성할 나이가 몇 살 정도인가요? <몇 살까지 왕성하고 이후로 조금씩 저하되는지...>

 

☯ 일률적으로 말 할 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숟가락 들 힘은 없으면서 정력이 왕성한 사람은 없습니다. 특히 요즘은 영양과 위생이 풍족해지면서 ‘건강수명’이 현저하게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70대에도 왕성한 성생활을 자랑하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2~30대에도 섹스리스한 부부나 관계가 아주 많습니다. 제 환자 중에서는... 90이 넘어서도 자랑스럽게 말씀하시는 분도 게십니다.

 

4. 정력이 약해졌다.. 면서 걱정 하는 분들 가운데.. 실제로는 정력과 상관 없는 경우도 있다죠?

 

☯ 정력이 약해졌다고 주장하는 근거들을 들어보면... 저보다도 열심히 잘 하시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대개 앞서 말씀드렸던 그런 근거에서 스스로 판단하고 걱정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병적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 다른 병들과 마찮가지로 전문가의 이료적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병은 평등합니다! 더 훌륭한 병이나 더 챙피한 병은 없습니다.

 

5. 몇 년 전부터.. 정력을 좋게 만든다는 알약 같은 게.. 유행하기도 그랬잖습니까? 실제로도.. 효과가 있기는 한건가요? 5-1. 이처럼 약에 의존을 하다가.. 더 이상 약을 안 먹게 되면.. 오히려.. 정력이 약을 복용하기 이전보다 더 안 좋아질 것도 같은데 그건 상관이 없는지요?

 

☯ 일부에서는 확실히 효과가 있습니다만, 어떤 약이 좋은 것만으로 만들어졌겠습니까? 만약 몸 밖에서 좋기만 한 것들이 끊임없이 들어올 수 있다면 우리가 왜 늙고 병들고 죽겠습니까? 우리는 우리 몸 안에서 가용할 수 있는 한정적인 자원을 사용하면서 살아가야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의 나이와 생활환경에 맞춰서 살아가야합니다. 여성들이 영원히 월경하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귀중한 것은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면서 살아가야합니다.


 

6. 남자 분들 가운데는.. 정력에 좋다면.. 혐오식품 같은 것도 막 먹고 그러던데요.. 먹는 것과 정력!!! 상관관계가 있는 건가요?

 

☯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합니다. 우선 있다는 것은 어렵던 시절 바로 기운으로 쓰일 수 있던 음식들이 정력제였습니다. 씨암탉, 황구, 뱀... 그러나 이제는 이런 것들이 아니어도 못 먹어서 정력이 없다고는 말 못 할 것입니다. 심지어는 너무 먹어 고도비만에 빠진다면 오히려 성기능에 심각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또 한 가지는 정력제를 먹었다는 사실 자체가 도음이 될 것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발기부전치료제의 효과가 모든 사람에게 나지 않고 일부에서만 효과가 있는 것을 논문에서 보고하고 있지만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효과가 있다고 과장하는 이면, 즉 위약효과도 있었던 것입니다.


7. ‘일체가유심조’라는 말이 있듯.. 정력과 정신 상태와도 관련이 있을 것 같거든요. 어떻습니까?

 

☯ ‘일체가유심조’라는 말은 사실이 아닙니다. 모든 것을 정신력으로 버틸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일체가부인조’라는 말이 맞을 것입니다. 부부관계가 좋은 부부들을 보면 성적인 문제가 거의 없는데, 불화한 부부나 시큰둥한 부부에는 분명히 문제가 있다고 하시는 환자들이 많은 것을 봐도 그렇습니다. 서로 사랑하면 늘 불타는 밤이 됩니다. 문제는 정력이 아니고 사랑입니다!


 

8. 막연하게 나이가 들면서.. 정력이 예전만 못한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는 분들 위해서. 예전의 정력을 회복할 수 있는 운동법? 혹은 생활 속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정력 회복을 위한 습관 같은 걸 좀 알려주신다면?


☯ 일단은 사랑입니다. 건전한 부부간의 성생활이라면 배우자의 얼굴이 처음 만났던 시절에서 약간 변해보이듯이 성적인 능력도 약간 변했을 뿐일 것입니다. 오히려 서로를 충분히 이해하고 사랑하고 있으므로 더 좋아졌다고 할 것입니다. 둘째로는 건강관리의 일반적인 수칙이 중요합니다. 건강하지 않으면 정력도 없습니다. 숨쉬기도 쉽지 않은데 성생활이 되겠습니까? 마지막으로 요즘 ‘케겔운동’이라고 하는 항문조이기 운동을 권장합니다. 뿐만아니라 자주 엄지발가락으로 걷기,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뒷꿈치 들기, 시간나면 기마자세... 이런 성에 관련된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 구체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 불침번 제인 병원 김길우 병원장님과 함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