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당(有黨) 김길우(혁)가 사는법/구름에 달 가듯이...

정수언 선생님께서 이름을 바꿔 주신 까닭은...(10.11.29)

by 김길우(혁) 2019. 11. 29.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보기만 해도 가슴이 찡~한, 울엄마. 우리 식구. 88년

사람이 태어나면 그 시기의 에너지를 소유하게 된다.

이름은 다른 사람들이 인식할 수 있는 나의 고유명사이며 또한 내가 되어 나에게 숙명적인 성격과 운명을 만든다. 즉 환경에 의해 성격과 운명이 형성되는 것이다. 

누구나 태어나면 성(性)을 부여받게 된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어찌할 도리 없이 받은 선천적 기운이다.

거짓없이 정당한 대가와 바른 행위에서만 물질을 취하려 하는 재성(財星)이다. 土는 믿음과 신용이니, 누구나 믿을 수 있는 인격을 중요시하여 살려하며, 지략(술수)이나 범죄와 같은 행위로 돈을 벌거나 취하지 않는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g은 음에서 자라 양으로 가려하니 거칠고 강해져, 습기를 하늘로 올리기 때문에 혈압이 올라간다.

음이 양(陽)으로 변하여 외유내강(外柔內剛)하며 존경을 받는다.

받침에서 뒷소리가 못나오게 막는 역할을 하므로 부모의 건강에 해를 준다.


김혁일땐데..., 옆에 얘는 요새 군대가게 생겼다!

자음관계에서 ㄱ 목(木)이 ㅎ 토(土)를 극한다. 극하는 것은 자신의 건강에 해가 미칠 수 있으므로, 극하는 목(木)의 장기인 간을 약하게 할뿐 아니라, 간(肝)을 화나게 하여 극을 받는 토(土)의 장기인 비 위장(胃腸)을 상하게 한다.

육친관계에서는 ㄱ 목(木)=인성(印星: 어머니, 수명, 건강)에 해당되니 어머니의 마음걱정이 많을 뿐만 아니고 본인의 건강(수명)도 약해진다. 또한 극을 당하는 ㅎ 토(土)=재성(財星:부인, 재물)이므로, 재물(부인)과의 관계에서 순탄치 않은 기운이 내포되어 있다.

 

개명(改名)한 이유...(정수언 선생님)

 

 

목(木): 인(仁)은 어질고 착하며 또한 강인한 의지와 정신이 있어 참고 견디는 힘이 강하며, 굳센 의지와 집착으로 무슨 일이든 끝을 내려는 결단성이 있다.

陰土: 온화(인자)하고 방황이 적은 편이다.

ㄴ은 머무르나 ㄹ은 행동으로 움직이는 역할을 한다.

ㅇ은 안개와 같아 하늘에서 땅으로 내려와 혈압을 내린다.

거짓없이 정당한 대가와 바른 행위에서만 물질을 취하려 하는 정재(正財)의 기운이며, 누구나 믿을 수 있는 인격을 중요시하여 살려하는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유, 순환, 흐르는 물, 신진대사, 여행(많이 움직인다).

입술소리에 속한다. 입술소리는 기온을 내리며, 혓소리는 기온을 올리는 역할을 한다. 예로 혈압이 높은 사람의 수치를 체크한 후에 입술사이를 좁게 하여 15회~20회 가량 우~ 소리를 내면서 입술을 떨리게 하면 혈압수치가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차 한 잔 하실래요? 김길우입니다.

○ ㄱ=정인

정인(正印)은 수명, 모(母), 학문을 나타내어 학문을 바탕으로 출세하며 복록(福祿), 수원(壽元)을 나타내어 유복(裕福)한 생활과 존경, 건강, 장수하는 기운이므로 용모가 단정하고 강유겸전(剛柔兼全)하고 관(官)의 고관이 되기도 하며, 무병식재(無病息災)하여 가도번영하고 생애안락한 기운이 작용한다.

성질은 수용, 직관, 나약이므로 윗사람의 기운으로 장남이나 그 역할을 하며, 육친애(肉親愛)하고, 고전(古典)에 취미가 있어 온후 단정함자비심으로 학문에 의한 남을 가르치는 것 등을 발휘해 나가면 지도자가 되어 지혜부귀가 따른다.

 

○ ㄹ=정관

정관(正官)은 명예권력을 상징하며 위정자(爲政者)의 기운으로 치국제가(治國齊家)의 도(道)이므로 제1의 권록(權綠)을 나타낸다.

도덕심법규에 순응하며 화평(和平)을 주관하므로 직업(정치, 외교, 법률, 학자, 군경 등)의 명성(名聲)을 얻으면 복신(福神), 존장(尊長), 녹마(祿馬)의 기운으로 통솔과 혁신으로 만인의 호응을 받아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으나, 명성을 얻지 못하고 노동이나 운전직 등 천한직종에 종사하면 회복하기 어렵다.

○ ㅇ=정재

정재(正財)는 처(妻)가정이므로 절제력이 있고 성실하며 자신을 잘 관리하고 통제하여 충동성이 없다. 총명, 온후하며 저축심이 강하고 필요 없는 낭비를 하지 않는 절약가로 번영, 자산(資産)을 뜻하며, 피땀의 댓가 노력의 재물로서 안정된 대기만성형(大器晩成形)이다.

 

호(號): 본명이나 자(字) 대신에 부르는 이름.

유당: 회전재(回轉財), 활동재물(活動財物)로써 투자하는 것에 동물적 감각을 갖게 되고, 야심있고 진취적이며 활동력이 왕성하고 어울리기를 좋아하며 외부에 관심이 많다. 모사(謀事)를 즐겨 항상 분주한 생활로 경영(사업)이나 직장생활을 해도 경제적 안정이 따른다.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02-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