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디오 방송해서 남주자!/SBS(두시탈출 컬투쇼)

컬투쇼 스타와 토킹어바웃 한의사 김길우편(12.06.04)

by 김길우(혁) 2020. 6. 4.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2012년 6월 4일! 컬투쇼 녹화하고 온 건 다들 아시죠? 보이는 라디오라고 다들 아시나... ㅎㅎ 포복절도 박장대소 현장 분위기 그대로~ 사상체질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하고 흥미로운 시간이 펼쳐집니다!! 

사상의학이 뭐죠?

어떤 체질,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 보다는, 사람의 본질을 아는 것이 중요하죠. 사상의학은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통찰하는 깊은 사상입니다. 사상의 의미는 네 가지 상징을 의미하고 있죠. , 여름, 가을, 겨울 같은 것입니다^^.


DJ 컬투의 체질은 뭘까요?

태는 크다는 의미, 소는 작다는 의미이고 가지런한 정신은 음, 창조적인 정신은 양입니다. 김태균씨는 태양인, 정찬우씨는 태음인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태음인입니다. 중요한 것은 좋은 체질과 나쁜 체질은 없고 좋은 넘(?)과 나쁜 넘(!)이 있는 겁니다. 

체질별 궁합이 있나요?

관계에 있어서는 음과 양이 맞는 것이 좋습니다. 태음인들끼리는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소양인들은 말해야 알아요. 소음인들은 물건을 줘야 할아요. 태양인들은 무슨 소리인지는 잘 몰라요. 또 태음인은 사랑한다는 말을 신중히 하고, 소양인들은 분위기를 잡기 위해서 남발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나이를 먹거나 가정 교육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어요.

 

체질상 돈 계산 하는 법이 있다면서요?

태음인은 모든 책임감을 품고 있기 때문에 돈을 잘 내줘요. 자기가 해줘야 될 일이라고 생각하는 거죠. 소양인은 폼이 안 날때는 절대 안내요. 사람들 눈에 띄길 원하죠. 박수를 쳐주고 해야 내요. 소음인은 자신이 내야할 때인지 계산이 명확해요. 태양인은 돈 없을 가능성이 유력합니다. 돈에 대한 개념이 없어요.

체질을 통해서 스스로를 잘 이해하시고 스스로 사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일반수련의 (02, 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