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봉사소식(17.02.07).

by 김길우(혁) 2020. 2. 7.

삶의모임 세보, 김현규(경희 12)

------------------------------------------------------------------------------------

2017년 02월 07일


<<동계봉사조기중단>>
어제 저녁에 구제역으로 인한 전국 축산농가의 이동금지명령이 떨어지는 등의 구제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구제역의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기로 결정하여서 농협측과의 상의뒤에 대월면 봉사는 오늘을 마지막으로 봉사를 마감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봉사가 진행중이며 어머니 아버님들께서도 갑작스러운 비보에 안타까움과 아쉬움을 표현해주시네요!ㅜ. 마지막으로 힘내서 최대한 많은 분께 봉사를 받으며 한의학을 알리겠습니다

응원해주시는 선배님들 그리고... 어제와서 바쁜 봉사소를 못떠나는 호경이한테 감사합니다!!

오늘 봉사 마감후 내일 오전에 정리할 예정입니다.

삶의모임 세보, 우예지(경희 12)

------------------------------------------------------------------------------------

2017년 2월 7일 동계봉사 셋째날~2월 8일 마무리까지의 모습입니다.

11 연나현 장호경
12 고정은 김현규 안종현 우예지 윤종인 최광노
13 김윤하 김현민 안익균 원윤재 이나경 이한솔 장정은 한승재
14 강현진 엄기원 임성모

어제는 총 223분께서 찾아와주셨습니다~!(누적 491분)

급작스럽게 봉사를 마무리 하느라 밴드올리는게 조금 늦었네요 ㅎㅎ 7일 아침에 구제역으로 봉사를 중단하게된 소식을 갑자기 듣고 봉사소로 향했습니다. 어제보다 더 많은 어머니 아버지 분들이 저희를 기다리고 계셔서 마음이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모두들 마지막까지 열심히 봉사를 받았습니다! 많은 어르신분들이 찾아주셔서 6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약재과가 너무 바빴는데 호경오빠 나현언니가 끝날때까지 자리를 지키고 묵묵히 일해주셨어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틀만에 프로 보조로 진입한 14학번 입니다! 약간의 사고로 먼저간 재묵이를 대신해 앉아있는 호경오빠도 보이네요 ㅎㅎㅎ

첫 본진을 무리없이 해낸 13학번입니다. 보조에 본진에 둘다 하느라 바빴을텐데 어느하나 놓치지않고 잘해내주었습니다!!

12학번 회장단입니다!ㅎㅎ

단체사진을 찍고 마무리하였습니다!

3일간 밥을 챙겨주신 식당아주머니 진료를 봐드리고 있는 정은쌤입니다!ㅎㅎ

서로의 봉사 총 평가및 감상을 들어보았습니다!

정진호선배님이 오셔서 치킨도 사주시고 저희의 아쉬운 마음을 위로해주셨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숙소를 정리하고 나와서 봉사소 해체 작업을 했습니다!

짐도 꼼꼼이 쌌구요..!ㅎㅎ

보륜정사로 돌아가는 길에 광노 부모님께서 고생했다며 이천에서 유명한 식당에서 점심을 사주셨습니다..! 쌀밥이 정말 맛있었어요!ㅎㅎㅎㅎ 감사합니다!
그 후 보륜정사로 돌아와 짐 풀고 모두 귀가하였습니다!

삶의모임 세보, 최광노(경희 12)

------------------------------------------------------------------------------------

2017년 2월 6일 동계봉사 둘째날입니다

11 연나현
12 고정은 김현규 안종현 우예지 윤종인 최광노
13 김윤하 김현민 안익균 원윤재 이나경 이한솔 장정은 한승재
14 강재묵 강현진 엄기원 임성모

오늘 총 159분께서 찾아와주셨습니다~!(누적 268분)

8시에 식사를 한 뒤 농협으로 이동하여 첫 봉사 준비를 하였습니다!


9시부터 시작하였는데 오전에는 어머님, 아버님들이 많이 오셔서 바쁘게 시작했습니다! 든든한 회장단들과 함께!

11학번 연나현 선배님께서 함께 참여해주셨습니다~! 어제부터 오늘 하루종일 수고많으셨습니다!

13학번 친구들도 본진을 함께 보았는데요! 드디어 세보 3년차 나경이와 정은누나가 본진을 보았습니다!

이번에 새로 함께한 14학번 친구들도 약재와 보조, 안내를 배워나갔습니다!

5시까지 마친 후 감기와 mps에 대한 스터디를 들었는데요,

11학번 장호경 선배님께서 족발을 사주셔서 함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먼 곳 까지 와주신 선배님들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

첫째날이 지났습니다. 남은 3일간 열심히 봉사받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삶의모임 세보, 윤종인(경희 12)

------------------------------------------------------------------------------------

2017년 02월 05일 봉사 준비

2017년 동계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에 부랴부랴 짐을 싸서 출발했습니다~
1시간도 안되서 숙소에 도착해 간단히 중식을 먹고 짐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수북한 짐들!

테이블도 깔끔하게 닦고

전체적인 봉사소 모습입니다~ 베드쪽 칸막이를 치고 본진 테이블도 정리를 마쳤어요!

한숨 돌리고😀

접수도 연습해보고

알뜸도 연습해보고,

최정신 이천시 한의사 협회장님도 오셔서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나현누나도 방문해 주셨어요!! 감사합니다!😀
뛰어난 실력과 최고학번을 겸비해 '병원장'이라는 별명도 붙었습니다 ㅎㅎ
(몇 일 있다가 가신답니다 ㅎㅎㅎ)

성희누나도 오셨답니다!
특별히 차팅 스터디를 해주셨어요!!
한의사 선배님의 내공이 느껴지네요!ㅎ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성희누나 스터디가 있은 후 12학번 정은이의 MPS스터디도 했습니다! 어깨쪽 근육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실습도 했습니다🤗

스터디를 마치고 철이형도 오셔서 격려의 말씀과 맛난 치킨을 사주셨어요! 형님 말씀대로 안전하게 봉사하겠습니다!! 다음 봉사때는 세보 동계 가운도 맞추면 좋을 것 같아요!!😀

회장단으로서 첫 봉사라 걱정도 많이 했는데,, 정말 많은 선배님들이 찾아와 격려해주셔서 든든하게 봉사준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찾아와주신 정철 선배님, 최정신 선배님, 주성희 선배님, 연나현 선배님 정말 감사드려요!!☺️☺️☺️☺️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진료가 시작되는데 열심히 봉사받아 보람찬 봉사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Ps. 간단한 뒷풀이 자리입니다! 세보 14학번 새내기들이 잘 나와서 올려봐요~~


삶의모임 세보, 김현규(경희 12)

------------------------------------------------------------------------------------

2017년 02월 3일 봉사공고.

이번 봉사 일정 및 숙소 / MT안내
1. 일정
봉사장소 : 대월농협 본점 2층
(경기 이천시 대월면 대월로803번길 77)

2. 숙소
초지1리 경로당
이천시 대월면 초지리 431-6번지

3. MT장소(10일~11일/금~토)
바비엥 스위트 2
(서울 중구 통일로 114)

항상 힘이 되어주시는 선배님들 많이 많이 오셔서 응원부탁드립니다^^

2017년 02월 3일 봉사준비.

봉사 정상적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준비기간이 길었고 세보는 봉사를 통해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혜공스님의 응원과 여러 선배님들의 도움을 참고하고 받아서 욕심부리지 않고 조심해서 대월면 어르신들을 뵙고 오겠습니다.

아낌없는 조언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2017년 02월 2일 봉사준비.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최근에 보건소에 신고를 하는 과정에서 AI가 종식되지 않아 의료봉사 신고를 받아주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이를 조합장에게 전하였는데 조합장이 이천시 보건소 의약팀에 이야기를 하여 조심해서 진행하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2월 1일자로 봉사신고가 들어갔습니다.

어제(2월 1일)에 최정신선배님(이천시한의사협회장님)을 찾아뵈어 인사드리고 숙소와 식당을 봐서 최종 답사를 마치고 서울에 올라왔습니다. 갑자기 오늘(2월 2일) 오전에 조합장이 전화가 와서 이천시에서 AI가 위험단계이니 행사나 단체활동을 자제하라는 공문이 내려와서 봉사가 힘들어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이천시와 대월면과의 관계도 중요하다는 식으로 봉사를 미룰수 없는지와 여름봉사를 오면 어떤지 물어보았습니다. 저는 여름봉사는 본과4학년이 일주일밖에 방학이 없다는 점과 기존에 가던 곳이 있다는 사실을 설명드렸고 사실상 힘들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렇게 되어 저희는 늦었지만 다른 봉사지나 다른 계획(합숙스터디등)을 짜봐야겠다는 생각에 원래 내일 모여서 할 봉사짐 마무리 대신 대책회의로 돌리려 하던차에 저녁즈음에 갑자기 조합장이 전화가 와서 축산농가를 제외해서 진행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현재 조합장이 봉사를 확정한 상황이며 이천시 축산과장과 이야기가 마무리된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내일 좀더 자세한 상황을 알아보고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힘써 도와주시는 최정신선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