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19.11.04).

by 김길우(혁) 2020. 11. 4.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박주영(경희 15)

----------------------------------------------------------------------------------------

2019년 11월 4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중간고사를 마치고 다시 길우 선배님 스터디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주 주제는 봉사소에서 쓰는 상용처방의 근거를 정리하고 같이 쓰는 처방 및 본초를 정리하는 것이었습니다.

선배님께서 처방을 생각할 때 주치에만 매몰되지 말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기허 혹은 음허 등 어려운 말들로 표현하기보다 그 실체를 파악하려 하고, 처방을 구성하는 본초 하나하나의 근본적인 역할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라고 하셨습니다. 어쩌면 본질을 잘 알지 못해서 괜히 어려운 말들로 포장하려 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고, 다음번 스터디 때까지 처방의 본질적인 의미를 머리를 쥐어뜯으며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선배님께서 복사해서 보라며 책도 빌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터디 후에는 길우 선배님의 친구분께서 운영하시는 일차돌 뚝섬점에 방문했습니다. 장사가 잘되어 사람들로 가득찬 모습을 보니 저희도 마음이 정말 좋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학부생 친구들이 모두 참석했을 뿐만 아니라 길우선배님의 진구이신 방환상님, 후배이신 도상주님, 이종창님께서 함께 하시고 12학번 회장을 하셨던 김현규 선배님도 함께해주셨습니다. 사람이 정말 북적북적해서 더욱 즐거운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저희가 봉사 열심히 한다고 밥도 사주시고 맛있는 술도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ㅎㅎㅎ 많은 분들이 격려해주시는 만큼 더 열심히하겠습니다!!!

일차돌만수르세트는 공부열심히 해서 봉사를 잘 하라는 뜻으로 방환상님의 술과 이종창님의 후원으로 마련됐습니다. 김현규 선배님은 연태고량주 세트를 후원해주셨습니다. 늘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