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19.08.27).

by 김길우(혁) 2019. 8. 29.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강현진(가천 14)

----------------------------------------------------------------------------------------

2019년 8월 27일 화요일

안녕하세요!
어제도 어김없이 제인병원이서 길우선배님과의 상한론 스터디가 있었습니다. 이번 스터디의 주제는 양명병과 소양병이었습니다. 태양병과 마찬가지로 '양명과 소양이 어디인가' 그리고 '그것들이 병들면 어떻게 되는가?' 에 대해 조문과 처방구성들을 통해 심층적으로 이해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울러서 지난 시간까지 정리한 태양병의 개념과 함께 '양병' 전체를 총체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해보았습니다.

끝나고는 근처 고깃집에가서 선배님의 지인분들과 함께 재밌는 뒷풀이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겹살과 갈비 그리고 맛있는 막걸리와 블루라벨까지! 정말 풍성했습니다. 

항상 이렇게 베풀어주시는 선배님과 선배님 지인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상한론을 시작한지도 벌써 6개월이 지났는데요, 이렇게 '양병'의 큰 카테고리가 하나로 꿰어지고, 이제 다음 주를 마지막으로 음병파트만을 남겨두니 감회가 새로운 것 같습니다.

마지막이라고 소홀히 하지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저 귀한 술과 맛난 음식은 공부 열심히 해서 끝까지 봉사를 잘하라는 안성준님의 정성어린 격려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