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19.10.07).

by 김길우(혁) 2020. 10. 7.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이진주(경희 15)

----------------------------------------------------------------------------------------

2019년 10월 7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이번 주 길우선배님 스터디에서는 공용혈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뜸(구) 부항 추나 약침의 시침 및 시술 근거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선배님께서 치료자극의 물리적 화학적 반응, 각각의 자극량을 어떻게 조절할지가 중요하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각각의 진료수단이 만들어진 원리를 생각하고, 발전되어온 과정을 고민해 볼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저희가 공부하며 합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봉사소에서 진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스터디부터는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발표자료도 공유하고, 선배님의 환자 케이스 정리를 다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앞으로 많은 시각자료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스터디 후에는 (전) 구이가 사장님이 뚝섬역에 개업하신 '일차돌 뚝섬점'에 방문했습니다. 사장님의 밝은 미소를 오랜만에 뵐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곧 있으면 중간고사인데요, 10월 14일, 21일, 28일은 스터디를 쉽니다. 더 알차게 준비해서 11월에 뵙겠습니다!

----------------------------------------------------------------------------------------------------------------

※ 저 유용한 프로젝터는 후배들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라고 세보12, 김현규님이 사주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