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해서 남주자!/제인병원(06년~)

간호과(간호조무)학생실습 1부; 김용욱 군(10.09.01).

by 김길우(혁) 2020. 9. 1.
글쓴이: 제인병원 의국 (02, 3408-2132)
------------------------------------------------------------------------------------

제인의 첫 남성 간호조무실습생 김.용.욱 군

허걱~누구??
지난 6월, 2층 병동 간호 스테이션에 하얀 가운을 곱게(?) 입고 짧지 않은 곱슬머리를 질끈 묶은 낯선 남자가 카트를 밀고 병실 이곳저곳을 누비고 다니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스테이션에서 이야기를 들은바... 실습나온 간호조무학생이랍니다.

*이름: 김용욱. 
*나이:꽃다운 20대 초반.

환자 업무인계는 진지하게..

때론 자료정리도 다다다다...

환자들 바이탈 사인도 꼼꼼히 챙기고...

마무리는 함께 제인 간호사 선생님들과 즐거운 회식으로~ㅋㅋ

그렇게 병원 이곳저곳을 부지런히 움직이며 환자들과 함께 호흡하던 김용욱 군이 8월 31일 근무를 끝으로 2달 반의 실습을 마치고 돌아갔습니다. 의무병으로 군복무를 지원하겠다는 동욱군, 군생활 건강하게 잘하고 나중에 병원에서 또 만나요! 참, 춘천의 최고의 닭갈비집은 찾아놨을까?

◈용욱 군이 제인 인트라넷에 올린 진지한 실습후기가 이어집니다! 다음엔 김지은 실습생의 소식으로 또 만나요~

☞안녕하세요. 간호조무사 실습학생 김용욱입니다.
제가 이 병원에 실습하러 온지도 벌써 2달 반이 지났네요. 어느덧 내일을 마지막으로 이곳에서의 실습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실습해야 한다며 영문도 모른 채, 학원 원장선생님 따라 이 병원에 왔을 때, 얼마나 정신없었는지 아직도 생생히 기억납니다. 고등학교 다닐 때나, 졸업 후에 대학교 다닐 때나 아르바이트마저 해본 적이 없었던 저로써는 실습하러 간다는 그 소식이 정말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부담스러웠습니다. 항상 고객이나 손님의 입장에 있다가, 그 반대에 서야 한다는, 그것도 환자를 대해야 한다는 사실은 두렵기까지 했었습니다. 학원에서 어설프게나마 배웠던 것들도, 이 병원에 오는 동시에 하얗게 사라져버려 당황스러운 나머지 제가 이곳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 무엇보다 앞섰던 것 같아요.

이런 제가 안쓰러우셨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선생님과 간호사선생님들, 그리고 주변의 여러 선생님들께서 잘 대해주셔서 처음 떠오르는 걱정과는 다르게 별 탈 없이 지내지 않았나싶어요. 어떻게 보면 저한테 있어서 첫 사회생활인 이곳에서 너무나 많은걸 배우고 갑니다. 이번 실습기간동안 단지 간호조무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만이 아니라, 손님을 대하는 법, 환자를 대하는 법, 그리고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는 법 등,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싶은 것들을 배웠던 것 같아요. 배우는 과정에 있어서 제 나름대로 열심히 한다고는 했지만 미흡했던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이 자리에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고, 비록 이곳이 아닌 다른곳이 되겠지만 여기서의 경험을 바탕삼아 그곳에서라도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그 동안 잘 보살펴 주시고 제게 많은 가르침을 주신 것에 대해서 또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제인한방병원 의국(02, 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