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해서 남주자!/제인병원(06년~)

재활의학과 3차 소식 전해요~(10.10.11)

by 김길우(혁) 2020. 10. 11.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재활의학과(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잠시 소식이 뜸했죠?

이번 시간에는 자세교정을 비롯하여 재활의학과에서 할 수 있는 진료부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자~그럼 교정프로그램부터 시작할까요?^^

3) 척추교정(척추측만증) 치료 (카이로프랙틱 치료)
    =>자세교정

신체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것은 척추입니다. 척추는 경추, 흉추, 요추, 천골, 미골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러한 척추뼈들의 균형이 틀어지게 되면 우리 몸은 점차 비대칭이 되고, 여러 근육들은 긴장을 하게되지요.이로 인해 확인되지 않는 전신적인 통증과 불편감을 유발합니다.

저희 제인한방병원 재활의학과에서는 초기 내원시에 X-ray 촬영을 통하여 척추측만증의 정도를 정확하게 측정한 후 10~20회의 교정치료를 받은 후 x-ray를 다시 찍어서 교정전과 비교하고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 치료모습-척추측만

카이로프랙틱 치료모습-경추


4) 골절 및 관절 수술 후의 재활치료

고관절, 슬관절 수술 후에는 통증관리와 물리치료가 중요합니다. 물리치료는 통증치료와 함께 CPM (수동적 관절가동운동기구) 이라는 장비를 통하여 점진적으로 관절가동범위를 늘려줄 수 있습니다. 이 장비는 환자의 통증정도를 고려하여 정확한 관절각도를 정해서 운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지요. 따라서 치료에 대한 환자들의 순응도도 좋고, 치료효과역시 매우 좋아서 수술후 관절가동 범위 증진을 위해서 재활의학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절단 환자의 보행치료

절단환자는 절단지의 구축이 일어나기 쉽고, 근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에대한 물리치료와 보행치료가 필요하다. 절단지의 의지(prothesis)제작, 의지착용 후 보행치료를 시행함.


6) 장애 진단 - 뇌병변, 지체 장애

이 외에도 각종 원인으로 인한 중추신경계 손상환자(중풍, 뇌손상, 척수손상등)의 장애진단, 후유장애진단 등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글쓴이: 제인한방병원 재활의학과(02, 3408-21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