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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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번 자세와 더불어 가슴을 펴고, 어깨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동작입니다.

양쪽 다리의 균형과 척추를 바로 세우는 것은 덤이죠~

7번 자세와 마찬가지로 짝을 지어서 하는 동작입니다. 



4. 팔 뒤로 어깨 젖히기

<기본 자세>

양발을 붙이고 바로 선 자세에서 팔을 뒤로 뻗습니다.


(도우미는 운동하는 사람 뒤에 적당한 간격으로 섭니다.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한 다음,
팔을 굽혀 팔꿈치를 몸통에 댑니다.

상대방이 무릎을 굽혀 내려갈 때 지지를 해줘야하니까
팔꿈치를 통해 무게를 몸통으로 분산시키는 자세입니다.

지지하는 손이 같이 내려가면 안 되니 주의하세요)

 

숨을 들이마시면서 발꿈치를 들었다가

숨을 내쉬면서 척추의 S자 만곡이 흐트러지지 않고, 무릎이 벌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무릎을 굽힙니다.

버틸 수 있는 만큼 내려가고, 마지막 자세를 5초간 유지합니다.

다시 숨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일어납니다.



중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과도한 욕심에 한없이 무릎을 구부리다가 동작 도중 넘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뒷사람의 안정감도 중요하다는 사실!

이해가 잘 안 가신다면,

이어서 보시죠^^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by 유당선생 김길우(혁) 2017.11.04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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