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해서 남주자!/제인병원(06년~)

갱년기 환자를 468번 진료했네요(22.06.29).

by 김길우(혁) 2022. 6. 29.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3408~2132)

김길우 카톡ID; zema10/ 오픈채팅방https://open.kakao.com/o/si6xiD5d
----------------------------------------------------------------------------------------------------------------------

사춘기보다 더 무섭다는 갱년기!

사춘기는 아이들이 어른이 되는 과도기라 긍극적으로는 낙관적입니다. 그러나 갱년기는 어른이 어르신이 되는 과도기라 긍극적으로는 비관적이죠. 그러나 이 갱년기를 잘 관리하고 이용한다면, 모든 사람들의 꿈인 건강하고 장수하는 중요한 계기가 됩니다.

그 튼튼하다는 특수합금으로 만든 차도 10년이면 폐차를 해야하잖아요? 그러니 우리 몸은 어떻겠습니까?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온 내 몸이 이제는 신경 좀 써 달라고... 이제는 젊었을 때처럼 살면 큰일 난다고... 이제는 인간의 완숙함을 찾아야 한다'고... 나에게 친절하게 알려주는  신호입니다. 영원 불사하면 좋을 것 같지만 그럴 수 없는 인간이기에, 각 단계마다 현명하게 신의 가르침을 몸의 건강 신호로 알려오는 것입니다.

열이 났다가 추웠다가 합니다. 이제는 몸을 덥히는 기운인 양기를 아껴쓰라는 충고입니다. 눈이 갑자기 어두워집니다. 이제는 못 본 척하면서 적당히 넘어가 주라는 알림이죠. 체력이 뚝 떨어집니다. 이제는 기운으로만 살지 말고 지혜롭게 살라는 게시입니다. 감정의 변화가 많고 우울합니다. 인생은 즐거움으로 가득 찬 것만은 아니며, 이런 다양한 감정도 있다는 공부입니다. 이렇게 공부하고 조절할 수 있는 시간이 갱년기이고, 대개는 한 3년간 지속됩니다.

문제는 이 기간을 어떻게 보내느냐 하는 것입니다. 장사치들의 만병통치약 백수오를 먹거나, 권장하지 않는 홀몬요법을 쓰거나, 옆집 언니의 희한한 치료법을 써보거나, 참고 견디면서 주변에 '내가 갱년기다~'를 알리거나...

저는 이렇게 권합니다.

1. 이제 부터는 전과 다르게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늘에서 권하는 좋은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적절히 운동하고, 여유로우며, 만족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2. 에제 부터는 전과 다르게 내 몸을 사랑해야 합니다. 마지막 그날까지 잘 쓸 수 있도록, 몸에 좋은 음식도 먹고, 몸에 좋은 마음도 먹고, 몸에 좋은 공기도 마시고...

3. 이제부터는 전과 다르게 나를 사랑해줄 의사를 찾아봐야 합니다. 지금부터는 어쩔 수 없이 의사를 자주 만나야 합니다. 그런데 그 의사가 날 사랑하지 않는다면... 끔찍한 일입니다. 잘 살펴보면 날 사랑하는 의사를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의사와 내 몸에 관하여 진료하고, 내 병을 치료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4. 저는 한의사이기 대문에 한의학이 좋다고 말합니다. 진짜 좋습니다. 그래서 환자들과 3개월간 지금까지 말한 이런 치료와 습관을 만들면서 공부하게 합니다.

세월 이기는 장사 없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못 이깁니다. 그러나 이기지 말고 친하게...현명하게 지내면 어떻습니까? 그것도 살아가는, 한 묘미가 아닐까요?

갱년기에 관한 자료

https://kimgilwoo.tistory.com/924

 

CBS한방으로 풀어보는 건강법-몸살림처방전(11.12.27방송분).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kimgilwoo.tistory.com

https://kimgilwoo.tistory.com/1819

 

갱년기 극복, <건강 비법쇼!> 활력‘퀸’을 찾아라!(16.12.05 방송분)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건강..

kimgilwoo.tistory.com

https://kimgilwoo.tistory.com/1530

 

CBS 웰빙다이어리 웰빙 팁; 백수오와 이엽우피소와 갱년기.(070; 11.30)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 3408~2132) 김길우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2131907 ----------------------------------------------------------- (백수오와 이엽우피소와 갱년기.)..

kimgilwo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