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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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작업을 비롯, 요즘에는 늘 구부정한 자세로 생활하기 일쑤죠. 이번 동작은  구부정한 몸을 펴고, 어깨 관절의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동작입니다.

3. 서서 팔돌리기

<기본 자세>

발을 어깨 넓이로 편하게 벌리고, 허리를 곧추 세우며, 양손은 자연스럽게 내려뜨립니다.(어째 익숙하시다고요?^^ 네네~ 2번 동작과 기본자세가 같습니다) 

양쪽 손등이 마주보도록(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하고, 숨을 들이마시면서, 서서히 팔을 위로 올려 양쪽 귀를 스칠 정도로 쭉 올려주시고, 숨을 내쉬면서 팔을 뒤로 돌려서 편하게 내립니다.

 

이 동작을 5-10회 반복합니다.

 

동작 1과 마찬가지로 발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아야하고, 동작을 너무 빠르게 해서 근육에 무리하지 않도록 합니다. 호흡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명심!^^ 

이해가 잘 안가신다면,

이어서 보시죠^^


제인한방병원 병원장 김길우, 의국(02, 3408~2132)


by 유당선생 김길우(혁) 2010.11.01 09:30
  • 2011.07.22 19:00 ADDR EDIT/DEL REPLY

    감사합니다

  • 2011.07.22 19:07 ADDR EDIT/DEL REPLY

    이 글 퍼가서 비공개로 저 운동하는데에 써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