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봉사소식(23.03.18).

by 김길우(혁) 2023. 3. 22.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송수경(경희 18)

------------------------------------------------------------------------------------------------------

2023년 3월 18일 토요일, 올해의 세번째 봉사입니다.

○ 참여인원
18학번: 김동현 김서진 김재준 손지훈 송수경 임준혁 임하리 조하윤
19학번: 곽민경 김가영 박수연 손희원 유규상 이나원 조종혁
+)
13학번: 안익균 선배님

○ 동부주간보호센터에 18분 방문해주셨습니다. ( 누적 52명 )

안녕하세요~
봉사 소식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어느덧 세번째 봉사를 진행했습니다. 복약지도서와 성분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음에도, 아쉽게도 약 처방은 진행하지 못하게 되었지만, 저희가 현재 조건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학번은 안내, 예진, 발침을 담당했고 18학번은 본진을 봤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각자 맡은 환자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각자 또 같이 공부해 나가면서 환자분들께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13학번 안익균 선배님께서 다시 한번 방문해 주셔서 실용적인 팁들과 함께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주문한 부항컵이 도착해 다음 주부터는 부항 치료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봉사를 진행할수록 환자는 교과서대로 오지 않으며, 책상에서 공부하는 것과 실제 진료는 다르다는 점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그럴수록 좌절하기보단 부족한 부분을 직접 마주하며 차근차근 채워나갈 수 있도록 부지런히 노력하겠습니다.

봉사를 진행하면서 코로나 이전과는 달리 세보 팀원들도 점점 가까워짐을 느낍니다. 서로 응원하고 도우며 성장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선배님들의 도움이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그 배려와 희생이 얼마나 큰지 잘 알기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겠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8시반부터 ‘동부주간보호센터’에서 주말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면허가 있으신 한의사 선배님의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현재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지원이 조금 부족한 상태입니다. 또한 선배님들의 방문은 아직 많이 부족한 저희들에게 심적으로, 학업적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두 바쁘시겠지만, 토요일 오전에 시간이 있으신 선배님들께서 한 번씩 참여해 주신다면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 의사가 있으신 선배님들께서는 다음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회장 김재준 010-4818-69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