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봉사소식(23.03.11).

by 김길우(혁) 2023. 3. 14.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김서진(경희 18)

------------------------------------------------------------------------------------------------------

2023년 3월 11일 토요일, 올해의 두번째 봉사입니다.

○ 참여인원
18학번: 김동현 김서진 김재준 손지훈 송수경 임준혁 임하리 조하윤
19학번: 곽민경 김가영 박수연 손희원 유규상 이나원 조종혁
+)
13학번: 안익균 선배님, 김윤하 선배님
16학번: 신채영 선배님
○ 동부주간보호센터에 18분 방문해주셨습니다. ( 누적 34명 )

안녕하세요~
이번주 주간 봉사 소식 전드립니다.

지난주 첫 봉사에 이어 본4 본진들은 일주일동안 환자 차트를 보며 질환별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추가적으로 환자에게 맞는 처방은 어떤 것일지 고민해보고 공부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19학번들은 지난주 안내, 예진, 발침 이후에 이번주는 약재 포장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센터쪽과 복약 지도사분과의 조율이 필요해 당장 이번주부터 약 처방을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음주부터는 부항과 약처방도 함께 진행할 계획입니다. 진행이 안정화되면 약침도 진행하는 것도 고려하겠습니다!

센터에서 매주 봉사를 하는 것의 장점은 재진 환자분들이 많으셔서 경과 관찰과 추후 진료 계획을 장기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재진 환자분들은 저번주 본진 그대로 진행했고, 신규환자 2분도 침치료 진행했습니다. 재진과 초진 환자 한분한분 성심성의껏 진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주도 세 분의 선배님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13학번 안익균선배님, 김윤하 선배님, 16학번 신채영 선배님 오셔서 진료와 진행 총괄 도와주셨습니다. 선배님들의 도움 없이는 진행되기가 힘든 주간 봉사입니다. 휴일 토요일 오전에 나온다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닌데,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저희들이 매주 큰 배움을 얻어갑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겠습니다☺️

다 마치고 함께 수제만두집으로 이동하여 점심을 함께 먹었습니다. 앞으로도 끝나면 함께 맛있는 밥 먹으면서 친목도 도모할 생각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9시부터 ‘동부주간보호센터’에서 주말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면허가 있으신 한의사 선배님의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현재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지원이 조금 부족한 상태입니다. 또한 선배님들의 방문은 아직 많이 부족한 저희들에게 심적으로, 학업적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두 바쁘시겠지만, 토요일 오전에 시간이 있으신 선배님들께서 한 번씩 참여해 주신다면 정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참여 의사가 있으신 선배님들께서는 다음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회장 김재준 010-4818-6996

+) 추가로 오는 3월 18일(토) 오후 6시에 ‘마장갈비 한양대점’에서 개강총회가 진행됩니다.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