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해서 남주자!/제인병원(06년~)

무릎 아픈 슬통 환자를 14056번 진료했네요(22.11.23).

by 김길우(혁) 2022. 11. 23.

제인병원 병원장 김길우(02,3408~2132)

김길우 카톡ID; zema10/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si6xiD5d

-----------------------------------------------------------------------------------------------------

무릎은 평생 우리 몸을 들고 여기저기 분주히 다녀야하는 기관입니다. 아마 어깨와 함께 무릎이 가장 힘을 많이 쓰고 일이 많은 기관일 것입니다. 특히 무릎은 어때와 달리 체중을 온전히 실고 이동까지 해야 하며, 방향의 전환이나 중력을 이겨내고 들어 올리는데 아주 많은 수고를 해야 하는 기관입니다.

이 무릎은 강건한 뼈, 튼튼하고 섬세한 근육, 충격을 분산하는 고달픈 연골로 이루어졌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뼈와 근육, 그리고 연골로 이뤄진 이 무릎에, 거의 모든 사람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거의 숙명과도 같은 일일 것입니다. 특히 무릎을 많이 써야하는 어머니나 아내, 육체노동자, 운동중심축을 자주 회전시켜야 하는 운동선수는 더더욱 무릎에 탈이 마련입니다.

모든 관절은 기계와 비슷합니다. 너무 낳이 쓰면 탈이 나고, 안 쓰면 녹이 슬고 시간이 가면 저절로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그래서 특히 늘 고생하신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모든 아내의 무릎에 경의를 표해야하며, 어쩜 우리는 이런 이유로 무릎을 꿇어 존경을 표시하거나, 굴복하기도 하나봅니다.

너무 써먹었다면, 무릎을 쉬게 해주세요. 너무 부려먹었다면 주물러주세요. 너무 학대했다면 잘 먹여주세요. 퉁퉁 부었다면 몸이 너무 무거운 것이고, 욱신거린다면 병이 있는 것일 테고, 펼 수 없다면 따뜻하게 해주세요. 간단한 이런 방법들이 우리의 부모와 아내, 수고로운 동료에게 뿐만 아니라 내 무릎에게도 힘이 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