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봉사소(24.02.17).

by 김길우(혁) 2024. 2. 19.

글쓴이; 삶의 모임 세보, 김가영(경희 19)

------------------------------------------------------------------------------------------------------

24년 2월 17일 토요일. 올해의 아홉번째 😆 봉사입니다.

o 참가인원
19학번: 곽민경 김가영 박수연 조종혁
20학번: 김형진 박창현 유승민
+] 방문해주신 선배님 : 16 김나영 선배님, 17 강세황 선배님, 18 김재준 선배님

○ 웰나우통합요양센터에 11분 방문해 주셨습니다. ( 누적 44명 )

안녕하세요!
웰나우통합요양센터에서의 35번째 봉사소식입니다.


오랜만에 주말봉사 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동계장기봉사와 구정으로 인해 3주만에 어르신들을 뵙는 날이었습니다. 봉사지로 향하는 마음이 마치 처음 봉사를 시작했던 날처럼 괜스레 긴장되고 기대되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찾아뵙지 못한 만큼 마음을 다해 한 분 한 분을 치료했습니다. 반가운 마음이 함께여서 그랬을까요, 오늘 봉사지는 평소보다 훨씬 활기찼답니다! 기다리고 있었다며 지난 3주간 아파진 부위를 모두 기억해 오신 어르신도, 오늘 처음으로 저희를 찾아준 어르신도 계셨습니다.

저희의 부족함 많은 자그마한 손길도 어르신들껜 굉장히 큰 의미로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을 뵙지 못했던 지난 몇 주의 시간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봉사지를 방문해 주신 김나영, 강세황, 김재준 선배님께선 오늘도 치료 방향에 대한 조언 뿐만 아니라 봉사지에서 발생하는 여러 상황에서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

강세황 선배님께선 봉사가 끝난 뒤 스터디까지 진행해 주셨습니다! 선배님께서 직접 고안하신 약침인 小腸正格湯, 肝正格湯, 腎正格湯, 大腸正格湯에 대한 이해와 구성, 혈위 설명을 중심으로 간단한 약침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들은 세황 선배님께서 많이 마주하셨던 환자군에 맞추어 사암침법의 이름을 붙인 약침으로, 구성과 혈위 모두 직접 고민하고 구상하신 결과물입니다. 그러므로 약침의 이름을 보고 효과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小腸正格湯은 어혈이 있을 때 사용한다, 肝正格湯은 肝血의 문제로 근육에 힘이 빠질 때 사용하며 아시혈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를 보기에 빠르다...' 등 기본적인 약침 해설과 사용한 본초의 쓰임, 혈위 선정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덧붙여 실제로 약침 치료 시 환자가 아프지 않은 것도 중요하므로 임상적인 면에서도, 약침의 효과 면에서도 의미 있는 혈자리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면 좋을 것 같다는 말씀도 남겨주셨습니다.

봉사 지를 찾아주시고, 치료 과정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나누어 주시고, 더하여 공부하신 결과까지 나누어주시는 선배님들의 큰 뜻과 넓은 마음에 저희는 매번 감동합니다. 소중한 시간과 능력을 아낌없이 저희에게 써주시는 선배님들께 항상 감사할 따름입니다.

부끄럽지 않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겁게 봉사했습니다🥰

-----------------------------------------------------------
저희는 2월에도 매주 토요일 9시 30분부터 ⭐‘웰나우통합요양센터’⭐에서 주말봉사를 진행합니다. 많은 선배님들의 도움으로 원활한 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한 마음이 가득한 한편, 봉사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여러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금액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선배님들께서 지원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봉사에 찾아오시는 환자분들께 어떻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사용하겠습니다.
지원해 주실 의사가 있으신 선배님들께서는 다음 총무 계좌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계좌: 3333065097603 카카오뱅크 (박수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