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20.06.22).

by 김길우(혁) 2020. 6. 23.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이경하(가천 15)

-------------------------------------------------------------------------------------------

2020년 06월 22 월요일

안녕하세요😊 이번주 월요일에도 김길우선배님과 함께하는 사암침스터디가 있었습니다. 각 경맥의 성질을 공부하고 그것이 치험례에 잘 들어맞는지를 파악해보았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경맥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리적인 모습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병리적인 모습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등 충분한 생각과 고민이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우리 몸을 잘 관찰하면서 머리를 쥐어뜯으며 고민해보면 충분히 알아낼 수 있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항상 공부의 방향성을 가르쳐주시고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터디가 끝난 후 뒤풀이가 있었습니다. 저는 오늘 사정이 있어서 뒤풀이에 참석을 못했지만😅 뒤풀이에 참석했던 한 동기분께서 너무 감명받았다며 선배님의 말씀을 전해주었습니다. ‘선배님께서 예1때 임상 시작하는데 거리낌이 없으셨다고 한다. 이는 많은 공부량이 뒷받침되어서 자신감을 얻으신 것 같다. 30대 때까지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명의라고 하는 분들 강의를 다 들으러 다녔던 열정이 존경스러웠다. 무언가에 미쳐야 이뤄낼 수 있다는 걸 배웠다.’고 전해주었습니다. 선배님의 마인드를 1/1000라도 닮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생각하고 공부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