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해주세요♥/삶의모임, 세보

삶의모임 세보, 공부소식(20.08.10).

by 김길우(혁) 2020. 8. 12.

글쓴이; 삶의모임 세보, 박주영(경희 15)

----------------------------------------------------------------------------------------------------

2020년 8월 10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ㅎㅎㅎ
제인병원에서 김길우선배님께서 해주시는 스터디가 있었습니다. 계속해서 사암침법에 대해 공부했고, 오장육부의 생리를 이해하는 것과 original idea를 강조하셨습니다. original이 아닌 그것을 해석하고 덧붙인 글을 접할 때에는 항상 비판적으로 생각해야하며, 그러려면 먼저 original을 잘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김윤하, 김현민, 원윤재, 이한솔 선배님, 4분께서 선물과 함께 방문해주셨습니다! 모두 반가운 얼굴들이었습니다. 선배님께서도 즐거워하시고, 덕분에 식사자리도 정말 화기애애했습니다. 바쁘실텐데 시간내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김길우 선배님께서 선의에 대해 항상 강조하시는데요. 어제 방문해주셨던 한 선배님께서 환자분께 과일 선물을 받게 되었는데, 선배님께서 선의로 환자분을 대해 선의가 돌아온 것 같다는 말씀이 감명 깊었습니다. 세보에서 배운 것을 한의사가 되셔서 실제 실천하시는 모습이 멋져보였습니다. 세보에서 한의학뿐만 아니라 삶의 태도에 대해서도 많이 배워가는 것 같습니다. 항상 좋은 가르침 주시는 김길우 선배님과 다른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