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해서 남주자!/중원대 감별학

2011년 2학기 중원대학교 감별학2 강의가 시작됩니다!(11.08.25)

by 김길우(혁) 2011. 8. 25.

제인한방병원 의국, 신동은 (☎ 02) 3408-2265)
-----------------------------------------------------------------
 어느새 방학이 다 끝나버렸습니다. 학생 때는 방학의 소중함을 모른다지만 개강이 1주일도 남지 않은 지금 시점이면 그 귀중함을 실감하고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가 만들었나 센스 있네요-_-

실컷 놀았으니 이젠 공부를 좀 해야겠다,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희소식(!)입니다. 감별학 강의는 개강 첫주 8월 31일부터 바로 시작된답니다. 거기에 보너스! 교수님 특별 지시로 첫주부터 수시고사가 있겠습니다. 수시는 매주 치러질 예정이고 강의자료는 그 전 주에 네이버 카페에 올려둘 것이니 열심히 공부하기 바랍니다.

1,2째 주에는 약물의 채집, 저장, 포제 등에 대한 이론 강의가 있겠습니다. 지난학기 본초학 강의로 탄탄히 다져진 우리 학생들이라면 별 문제 없이 소화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3째주부터는 본격적으로 감별학 실습이 시작됩니다. 본초 sample을 보고 본초 이름을 댈 수 있어야 합니다. 본초 이름을 말하는 순간 효능, 주치는 자동으로 나올 것이라는 교수님의 믿음에 보답하시기 바랍니다.

 


또 감별학 수시의 경우 범위가 누적됩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4주차 수시는 3주차 수시 범위를 포함합니다. 5주차 수시는 3+4+5주차 범위를 포함합니다. 물론 모든 본초에 관해 다 적어내자면 수업시간이 모자라는 시점이 오겠죠? 위 범위에서 랜덤하게 출제되니 걱정마세요. 여하튼 이렇게 공부하다보면 겨울이 올 무렵엔 다들 대단한 고수가 되어있을 겁니다!

포기하고 싶으신가요? 수시가 성적 산출의 50%를 차지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과제가 30%, 성적 및 태도가 20%입니다. 결석 1회에 -1, 지각 1회에 -0.5점입니다. 결석인 경우 출석점수 깎이고 수시고사 못 봐서 깎이니 손해가 막심하답니다. 다들 성실하게 참여해주세요!

자칫 너무 엄청나게 보일 수 있겠지만 하나라도 더 얻어가게 하려는 교수님의 무한한 애정이라 생각하고 받아들이기 바랍니다.

            글쓴이: 제인한방병원 의국, 신동은 (☎ 02) 3408-2265)


댓글